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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공부하느라 피곤한 아이를 위한 음식 

내용:

중고등학생 때는 어느 시기보다 공부에 열중하는 시기입니다. 그렇다 보니 눈 건강이 안 좋아지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은데요. 늦은 밤까지 공부하느라 성장이 느려지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눈 건강과 성장 발달에 조금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비타민A는 당근, 파프리카, 블루베리, 양배추에 풍부합니다. 

 

문제가 마음대로 풀리지 않을 때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비타민B가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현미, 잡곡, 육류에 비타민B가 풍부하게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청소년기는 급격한 성장이 일어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때 제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칼슘 흡수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비타민D를 섭취하면 칼슘이 체내로 흡수되는 양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연어, 고등어, 우유, 계란, 버섯 등에 비타민D가 풍부하니까 자주 섭취해주세요. 

 

비타민E는 두뇌 활동에 연관이 있는 성분입니다.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뇌세포가 손상되는 걸 막아주고 뇌세포를 보호하여 뇌가 노화되는 걸 방지합니다. 올리브유, 호두, 아몬드에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