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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아이 성장에 꼭 필요한 필수비타민 

내용:

비타민A는 세포를 발달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세포여서 성장을 촉진하기 때문에 성장기에 충분히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기름류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져서 더욱 효과적인데 버터, 계란 등 기름과 닿을 일이 많은 음식에 많으며 당근과 늙은 호박에도 풍부합니다. 

 

비타민 B5는 단백질과 지방산 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뇌, 신경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섭취량에 비례해 필요량이 증가하므로 돼지고기, 고등어, 계란, 양파, 바나나 등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합시다. 비타민B12는 DAN 합성 및 신경섬유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적혈구 생성 및 성숙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오징어, 굴, 우유, 꽁치, 생파래 등을 자주 섭취하도록 하세요. 

 

골격 성정과 혈관벽 유지는 비타민C가 담당하는 부분입니다. 귤, 자몽, 브로콜리, 양배추, 딸기 등에 풍부한데 임파구를 활성화해 면역력도 증진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D는 아이의 뼈가 튼튼하게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뼈 건강은 칼슘과 관계가 있는데 비타민D는 칼슘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도와줘서 골밀도를 높여줍니다. 면역조절세포, 상피세포 증식도 돕기 때문에 근력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육류나 치즈, 버섯류에 풍부하므로 충분히 섭취하도록 신경 써주세요.